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친환경 플랫부터 카스 여름 뮤비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친환경 플랫부터 카스 여름 뮤비까지

◆ 코오롱FnC 슈콤마보니, 친환경 플랫 공개


슈콤마보니 친환경 플랫. 사진=코오롱FnC
슈콤마보니 친환경 플랫.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노도니트(NODOKNITS)'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노도니트는 현대적인 니팅 기법으로 수제화를 만드는 브랜드다.

노도니트 플랫 상품은 폐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원사를 사용하며 친환경 커스텀 니팅 제작 공법을 적용해 갑피 원단을 생산할 때 자르지 않고 버려지는 자재를 최소화한다.

이번 협업 상품은 노도니트의 양말을 신은 듯한 베이스에 슈콤마보니의 개발 장식(크리스탈, 시그니처 폴리곤 등)이 더해졌다. 또한 슈콤마보니의 러버 아웃솔을 적용해 착화감과 내구성을 높여 낮고 딱딱한 플랫슈즈의 단점을 보완했다.

◆ 이랜드 스파오, 2022 FW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


이랜드 스파오, 2022년 FW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 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 스파오, 2022년 FW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 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를 올해 가을·겨울 시즌 버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에 출시한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는 바이올렛, 민트 스트라이프 색상을 더해 총 8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크기는 S~XXL로 선택 폭이 넓다. 또한 칼라와 소매 디테일을 추가하고 앞뒤 기장을 다르게 디자인했다. 소재는 면 100% 원사로 조작한 50수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구김 부문을 개선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에서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LF 마에스트로, 현대百 목동점 매장 리뉴얼


LF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현대백화점 목동점 전경. 사진=LF
LF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현대백화점 목동점 전경. 사진=LF


LF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가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1층에 있는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 먼저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에서 이탈리아 최고급 수입 원단으로 만든 마에스트로 프리미엄 라인 '알베로(ALBERO)'와 '브릴리아(BRIGLIA)', '앤더슨스(ANDERSONS)' 등 다양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는 금속과 특수한 무늬가 있는 대리석인 트래버틴 등 베이지 톤의 낮은 채도의 소재로 내부를 꾸몄다. 매장 안쪽에는 마에스트로의 옷을 착용해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 제공하는 라운지를 구성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매장에서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무신사 테라스 성수, '디스이즈네버댓' 팝업 전시 오픈


무신사 테라스 성수, '디스이즈네버댓' 팝업 전시. 사진=무신사
무신사 테라스 성수, '디스이즈네버댓' 팝업 전시.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오는 21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스트릿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을 팝업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디스이즈네버댓의 올해 가을·겨을 시즌 컬렉션 테마인 '오프라인 온리(OFFLINE ONLY)'를 콘셉트로 미디어 전시와 함께 새 시즌 컬렉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미디어 전시는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월을 활용해 디스이즈네버댓의 브랜드 스토리 전달한다. 19일에는 유누, 팔로알토 등 DJ와 함께하는 DJ 파티를 진행한다.

전시로 공개하는 이번 시즌 컬렉션은 1990년대의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살린 크루넥 셔츠와 후드, 바시티 재킷 등으로 구성됐다. 팝업 행사에서는 한정판 티셔츠와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굿즈를 선보인다.

◆ 아모레퍼시픽, 언제 어디서나 피부진단 가능한 전자피부 개발


아모레퍼시픽 전자피부 연구 사이언스 게재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전자피부 연구 사이언스 게재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김지환 메사추세츠 공대(MIT) 교수 연구팀과 '칩-리스 무선 전자피부(전자피부)'를 개발했다. 아모레퍼시픽과 김지환 교수 연구팀은 4년간 전자피부 개발 공동 연구를 진행했으며, '에피택셜 프리스탠딩 화합물 반도체'를 활용한 전자피부를 완성했다.

전자피부는 피부에 밀착해 있지만 땀구멍을 100% 모사해 확보한 통기성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피부 자극이 없다. 또 초박막 패치가 배터리 없이도 피부를 진단한다.

이에 언제 어디서든 개인의 피부 상태를 무선으로 측정할 수 있게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연구 성과를 설화수 등 주요 브랜드에 적용할 예정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수해지역 이재민 위한 긴급 구호물품 전달


서울우유협동조합·관악농협 관계자 일동.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함
서울우유협동조합·관악농협 관계자 일동.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함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최근 수도권 지역에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관악농협과 함께 서울우유 제품 2000개, 생수 2000개, 즉석밥 3600개의 긴급 구호물품을 관악구, 금천구, 동작구, 영등포구 4개 구청에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 '제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홍보 동참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참이슬 보조라벨. 사진=하이트진로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참이슬 보조라벨.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해양수산부,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주최하고 해양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제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홍보에 동참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1일부터 생산되는 부산지역 내 참이슬 제품에 보조라벨을 적용했다. 보조라벨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폐기물 국제행사인 제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가 9월 부산에서 열립니다'라는 문구를 넣었다.

◆ 오비맥주 카스,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 공개


카스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 사진=오비맥주
카스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카스 캠페인에서 사진작가로 활약한 박명수와 전문 포토그래퍼가 휴양지에서 소비자들을 촬영한 사진으로 구성됐다. 카스는 올 여름 서울, 부산 등 전국 여름 명소 1200여곳을 방문해 소비자들이 여름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7000여장 촬영해 영상 제작에 활용했다.

아울러 소비자들과 함께한 참여형 콘텐츠 의미를 더하고자 촬영 사진을 소리로 변환해 배경 음악으로 사용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카스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