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협 '메타버스 어촌체험' 온라인 발대식 개최

공유
0

수협 '메타버스 어촌체험' 온라인 발대식 개최

수협중앙회는 메타버스(가상공간)를 이용해 어린이들이 어촌을 간접체험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지난 18일 참가자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움직이며 '2022년 전국 초등학생 어촌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협]이미지 확대보기
수협중앙회는 메타버스(가상공간)를 이용해 어린이들이 어촌을 간접체험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지난 18일 참가자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움직이며 '2022년 전국 초등학생 어촌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협]
메타버스(가상공간)를 통한 어촌 체험이 가능해졌다.

수협중앙회는 어린이들이 어촌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2022년 전국 초등학생 어촌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 4~6학년 211명이 참가해 자신들의 아바타를 통해 '바다휴양관'에서 발대식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 'OX퀴즈관'으로 이동해 온라인 어촌체험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수산관련 'OX퀴즈'를 풀었다. 수협은 해당 퀴즈의 최후 10인에게 온라인 문화상품권도 증정했다.

향후 참가자들은 올해 말까지 △해양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해양교육관' △국내 10개의 어촌계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촌체험활동' △게임·콘서트 등 어린이의 흥미를 고취시킬 수 있는 '바다테마파크관' 등을 둘러보면서 어촌과 관련된 지식 등을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수협은 온라인 체험활동을 마친 학생들 가운데 20명을 선발해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