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청양고추짬뽕부터 건강음료 콤부차까지

공유
1

[유통산책-신상품] 청양고추짬뽕부터 건강음료 콤부차까지


◆이맵치열…CU, 헤이루 청양고추짬뽕 판매


CU가 출시한 헤이루 청양고추짬뽕. 사진=CU
CU가 출시한 헤이루 청양고추짬뽕. 사진=CU
CU가 하절기 매운맛 상품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헤이루(HEYROO) 청양고추짬뽕을 출시한다.

실제로 CU가 주요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운맛 상품의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은 5월 6.8%, 6월 8.2%, 7월 14.6%로 증가했다. 이달은(1~15일)은 16.7%까지 늘어 여름철 매운맛을 찾는 수요가 높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CU에서 2015년 첫 출시돼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청양고추라면의 버전업 상품이다. 고추 명산지로 유명한 충남 청양의 청양고추와 여러 야채로 만든 건더기 블록과 부추와 오징어가 토핑으로 들어있다.

◆세븐일레븐, 토트넘 훗스퍼와 협업한 프로틴 음료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출기한 프로틴 음료 2종.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출기한 프로틴 음료 2종.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와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구단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프로틴 음료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 2종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은 분리 대두와 완두로 만든 12g의 고함량 식물성 단백질과 김치에서 유래한 100억 포스트바이오틱스, 6g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비타민D 1일 권장량이 함유돼 있는 올인원(all-in-one) 프리미엄 식물성 프로틴 드링크 제품이다.

RTD 형태로 △오트 그레인 △헤이즐넛 코코아 2종으로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편의점에서 프로틴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출시하게 됐다. 실제 올 1~7월까지 세븐일레븐의 프로틴 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2.7배 신장했다.
◆홈앤쇼핑, PB브랜드 이데이잇츠서 '맛있는 콤부차' 출시

홈앤쇼핑이 출시한 '맛있는콤부차'.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출시한 '맛있는콤부차'.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7월 PB브랜드 '이데이잇츠(edayeats)'를 선보이며 '이데이잇츠 콤부차(맛있는 콤부차 레몬)'를 출시했다. 홈앤쇼핑이 직접 기획해 PB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콤부차는 홍차·녹차 등에 설탕·효모·스코비(SCOBY: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and Yeast)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다양한 영양소와 탄산이 발생돼 마실 때 청량감을 준다.

이데이잇츠 콤부차는 17종 혼합유산균과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C 100mg(1포당,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함유하고 있다. 낱개형 분말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다. 설탕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했다.

오는 19일 오전 11시에는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인 '팡 LIVE'에서 첫 방송을 진행하며, 10% 즉시할인 및 10% 적립과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