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첫돌 맞은 롯데百 동탄점, MZ·패밀리 고객 위한 행사 연다

공유
0

첫돌 맞은 롯데百 동탄점, MZ·패밀리 고객 위한 행사 연다

오픈 1주년 기념해 체험형 행사·프로모션 등 준비
주고객 3040 위한 팝업·전시 등 볼거리도 다양

롯데백화점 동탄점. 사진=롯데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 동탄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첫돌을 맞았다. 동탄점은 오픈 후 지난 1년동안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MD를 강화하고 미취학 자녀를 둔 젊은 패밀리 고객을 위한 체험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동탄점의 3040세대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다.

3040의 놀이터가 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주요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행사와 여러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오픈 1주년을 맞아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전시한다.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사랑 받는 '미니 벨리곰'3층 더 테라스에서 전시하고 대형 벨리곰인 '어메이징 벨리곰'은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3'더테라스'에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도 연다. 오는 1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새롭게 출시된 '벨리곰 시그니처 시팅 인형'과 '벨리곰 얼굴 쿠션'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1층에서 운영한다.

새로운 브랜드와의 팝업스토어도 볼거리다. 지난 5일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보테가베나타'가 오픈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컬렉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프라다의 '프라다 트로피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또 도슨트 투어 형식의 '럭셔리 워치&주얼리 갤러리'도 오는 2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동탄점 주요 고객층의 관심사를 반영한 팝업스토어도 준비했다. 먼저 F&B와 주류에 관심있는 MZ세대를 위해 '시바스리갈', '제임슨', '핸드릭스진' 등을 소개하는 '위스키 팝업스토어'와 '올드페리 도넛' 팝업스토어는 물론 아동 고객들을 위한 '돗투돗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사은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19~21일까지 패션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시 'L.Point(엘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대별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오는 28일까지 '삼성전자',와 'LG전자'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 카드 및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L.Pay(엘페이)'로 결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1% 상당을 엘포인트로 추가 적립해 준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지난 1년동안 상권 특성을 적극 반영한 브랜드 구성은 물론 콘텐츠, 이벤트 등을 통해 MZ 세대와 젊은 패밀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 등 외부 활동도 강화해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