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매출 효자부터 녹색기술제품 인증까지

공유
0

[유통산책] 매출 효자부터 녹색기술제품 인증까지

◆LG생활건강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 샴푸린스 M/S 1위 등극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했다.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트리트먼트는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TM'성분을 함유했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갈색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하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이준호 효과 '好好'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4월 이준호를 모델로 발탁한 직후 진행한 마이밀 네이버 쇼핑라이브 매출액이 전년 최고 매출액 대비 57% 증가한 것이다.

회사 측은 모든 활동에서 인기를 누리는 이준호와 마이밀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이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준호와 함께한 '마시는 뉴프로틴'의 두번째 CF를 이달 TV와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하며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썬 할라피뇨 체다맛',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봉 판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의 '태양의 맛! 썬 할라피뇨 체다맛'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돌파했다. 1분에 11봉씩 팔린 셈으로,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7월 '태양의 맛! 썬' 브랜드의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0% 성장했다.
썬 할라피뇨 체다맛은 특유의 맵싸하면서 달콤 고소한 맛으로 출시 초기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 녹색기술제품 인증


출처=아모레퍼시픽.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명작수 녹'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4월 출시한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은 초고압 녹용과 홍삼, 인삼열매를 담아 신체 전반 생명력을 깨우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녹용과 홍삼, 인삼에서 한번만 얻을 수 있는 인삼열매를 담았다.

'명작수 녹'은 제조 과정에 아모레퍼시픽의 녹색기술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을 사용했다. 해당 기술은 홍삼 가공 공정을 기존보다 단축하고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롯데면세점 新 비주얼 아이덴티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수상

출처=롯데면세점.
출처=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창립 42주년을 맞아 올해 초 선보인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를 수상했다. 아이덴티티 모티브는 인류 비행 기술의 첫 번째 성공 사례인 열기구다.

면세점뿐 아니라 다른 관광유통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트래블 리테일러(Travel Retailer)’로 도약 중인 롯데면세점의 ‘성공 DNA’를 담았다. 여섯 가지의 열기구 그림은 화장품, 패션, 전자기기 등 면세점 대표 상품 카테고리를 상징한다. 열기구 풍선 부분은 이색적인 모양과 형형색색 색감으로 여행이 주는 다양한 재미와 기쁨을 표현했고 하단 곤돌라는 롯데면세점 CI(Corporate Identity)를 활용했다.

◆삼성물산 패션 ‘크리스탈 헤이즈’, 첫 팝업 ‘신세계 강남’ 열어

출처=삼성물산 패션부문.
출처=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국내 독점으로 전개하는 노르웨이 주얼리 브랜드 ‘크리스탈 헤이즈(CRYSTAL HAZE)’가 1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4층(연결 통로 팝업 공간)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브랜드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가 담긴 색상의 액세서리가 소개한다. 노스탤지아 베어는 국내 독점 색상인 화이트 펄 등을 비롯해 올 여름 시즌을 강타할 라임, 캔디 핑크, 밝은 오렌지 빛의 푸에고 색 등으로 구성했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크리스탈 헤이즈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로고와 노스탤지아 베어가 새겨진 토트백을 증정한다.

◆코나아이, '동백택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출처=코나아이.
출처=코나아이.
코나아이가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기반의 공공 택시호출 서비스인 '동백택시'의 홍보 활동을 전개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동백택시 서포터즈는 홍보 활동에 관심이 많고 부산에서 활동하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은 22일까지며 코나아이 공식 블로그와 대외활동 사이트에서 지원 링크를 확인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총 50명이 선발되며 합격자는 24일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서포터즈는 8월 말부터 약 3개월 간 SNS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고 동백택시 홍보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장원교육, 화상영어·화상중국어 무료 체험 수업 실시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이 9월30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화상수업 ‘장원 화상영어’와 ‘장원화상중국어’ 체험 수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과목당 2회 수업을 지원하며 두 과목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장원 화상영어와 화상중국어 무료체험 신청 시 각 과목당 회화 레벨테스트 1회, 자신에게 맞게 배정된 레벨 수업 1회로 총 2회의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수업 신청은 전국 장원교육 학습지 교사에게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장원 화상영어, 장원 화상중국어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 수업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