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스틱포 형태의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주성분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스틱포 포장이라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동아제약, 콘돔 브랜드 '윙크' 출시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함유한 수용성 윤활 젤을 담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맥스 플레저 003'은 세 종류의 돌기가 혼합된 형태이고 '리얼핏 004'는 밀착력 높은 무꼭지형으로 제작됐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비타면역 꾸미' 선봬

꾸미 젤리는 합성 향료·글루텐·아스파탐 등 7가지 무첨가 원칙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 모양에 달콤한 딸기맛도 더했다.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신제품 발매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 장내이상 발효에 대한 적응증을 갖고 있다. 한올은 바이오탑디와 바이오탑하이에 각각 '포르테 캡슐'과 '듀얼 캡슐'을 추가했다. 포르테 캡슐은 낙산균·당화균·효모를 배합했고 듀얼 캡슐은 장을 관리하도록 장내 유익균 2종을 배합했다. 기존 제품보다 당화균과 낙산균 비율을 높였다.
◆한미약품, 건강기능식품 '머슬짱' 출시

머슬짱은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고 그대로 짜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유한양행·대한약사회, 저소득 국가 유공자 건강지원사업 시작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과 같은 제품 일체를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어르신 맞춤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아 매년 8월마다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유한양행은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진행했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기관 지정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 질환예방과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농작업 질환 관련 특수건강검진을 받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검진은 검진비용의 90%를 정부에서 지원하며 근골격계, 심혈관계, 골절/손상위험도, 폐활량, 농약중독 등 5개 영역 10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