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성희 농협회장, 전국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 주재

공유
0

이성희 농협회장, 전국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 주재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0일 제주퍼시픽호텔에서 열린 2022년 전국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하여 축사하고 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0일 제주퍼시픽호텔에서 열린 2022년 전국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하여 축사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중앙회는 이성희 회장 주재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제주퍼시픽호텔에서 '2022년 전국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와 농업경영인축협조합장협의회의 160명 조합장이 참석해 △최근 농업통상 동향(CPTPP 등) △금리인상이 농협상호금융에 미치는 영향 △2022년 쌀 수급현황 및 전망 등 농정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농업인권익대변을 위한 농정활동 펼쳐나가기로 협의했다.
또한, 2023년 실시되는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와 관련go 기부행위 제한과 위탁선거법상 선거운동 방법 등에 대한 외부특강을 통해 공명정대한 선거를 실천해 나가는 데 솔선수범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경영인 출신 조합장님들은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와 후계농업인 육성 등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오셨다"며, "앞으로도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는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출신 조합장들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지역농협 218인, 축협 54인 등 총 272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