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FW시즌 신상부터 아이스바 팝업스토어까지

공유
0

[유통산책] FW시즌 신상부터 아이스바 팝업스토어까지

◆ LF 닥스,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가을·겨울 시즌 화보 공개


LF 닥스 FW 신상 화보. 사진=LF
LF 닥스 FW 신상 화보. 사진=LF

LF가 전개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가 가을·겨울 시즌 여성 신상 콜렉션을 공개하고,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콜렉션은 영국 학교 유니폼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재해석한 'Too Cool For School(투 쿨 포 스쿨)' 콘셉트로 구성했다. 파란색과 밝은 갈색이 어우러진 '뉴체크' 패턴을 제안하고 스쿨 자켓, 체크 패턴 아우터, 더플 코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모델 출신 배우인 김용지는 이번 닥스 콜렉션 화보에서 닥스 여성 신제품을 소화하며 닥스 브랜드와 케미를 자랑했다.

◆ 아모레퍼시픽, 점자 태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 사진=아모레퍼시픽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점자 태그는 헤어케어, 바디케어 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것으로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 용기에 점자 표기가 없어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제작됐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 재질 점자 태그 4종과 엽서 2종, 점자 일람표로 구성됐다. 점자 태그 4종에는 각각 바디워시·바디로션·샴푸·컨디셔너를 뜻하는 점자가 한글·영어로 표기됐다. 또한 태그 마다 다른 도형을 양각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준다. 점자 태그 제품은 서울 용산구 서울맹학교에 전달됐다.

◆ 코스맥스, '바이미프로젝트' 4기 모집


바이미프로젝트 4기 모집. 사진=코스맥스
바이미프로젝트 4기 모집. 사진=코스맥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가 오는 21일까지 '바이미프로젝트'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바이미프로젝트는 코스맥스 현직자들과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브랜드를 만드는 제조업자브랜드개발생산(OBM) 프로젝트다.

이번 4기는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OBM에 관심 있는 지원자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24명이며 △기획 △영상 △디자인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오는 22일 발표한다. 이어 25일 온라인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4기 참가자는 9월 2일 발대식을 기점으로 12월 초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기획한 브랜드는 기존 화장품 브랜드사와 협업해 제품화 후 론칭된다. 최우수 활동자는 코스맥스 신입 공채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 야놀자, 지역사회·제휴점 상생 위해 폭우 피해 지원


야놀자 CI. 사진=야놀자
야놀자 CI.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폭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제휴점과 상생하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먼저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수재민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지원한다.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손소독·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나눔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휴점 보상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폭우 피해로 고객이 상품 예약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면 취소 수수료를 지원하고, 제휴점이 예약을 취소하면 고객 보상을 지원한다.

◆ L7 홍대, 콜드팜과 손잡고 아이스팝스 팝업 스토어 오픈


콜드팜 아이스팝스 아이스바. 사진=롯데호텔
콜드팜 아이스팝스 아이스바. 사진=롯데호텔
L7 홍대가 호텔 22층에 위치한 루프탑 수영장에서 오는 12~14일, 26~28일 프리미엄 수제 아이스바 브랜드 콜드팜과 협업해 아이스팝스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 스토어에서 '루프탑 풀 패키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아이스팝스 아이스바 7가지 맛 중 한 가지를 제공한다. 아이스팝스는 100% 순수 과즙으로 만든 저칼로리 아이스바로 인공 첨가물이 없다.

루프탑 풀 패키지는 오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특전으로 △객실 1박 △수영장 입장권(만 19세 이상 입장 가능)이 제공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