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바이오로직스, 프로스트앤설리번 '혁신 성장 리더십 어워드' 수상

공유
0

삼성바이오로직스, 프로스트앤설리번 '혁신 성장 리더십 어워드' 수상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프로스트앤설리번 인스티튜트(Frost & Sullivan Institute)로부터 '2022년 혁신 성장 리더십 어워드'(Enlightened Growth Leadership Award)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프로스트앤설리번 인스티튜트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 산하 비영리기관으로, 혁신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기업들을 매년 선정한다.
프로스트앤설리번 측은 "엔드 투 엔드(end-to-end) CDMO 서비스를 갖춘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고객사들과 협업해 백신 및 치료제를 생산함으로써 인류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선제적이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초기 단계부터 상업 생산에 이르는 엔드 투 엔드 CDMO 사업을 단기간 내 구축했다.

사업 진출 7년 만에 3개 공장을 건설해 세계 최대 생산 능력을 확보했으며 단일 공장 기준 최대 규모인 4공장이 내년에 완공되면 글로벌 CDMO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할 전망이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글로벌 CDMO 파트너로서 전 세계가 당면한 과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산업 분야에 더욱 혁신적이고 과감한 도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