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말복부터 수능 D-100까지...유통가, 프로모션 '한창'

공유
0

[유통산책] 말복부터 수능 D-100까지...유통가, 프로모션 '한창'

◆ SPC그룹 파리바게뜨, 말복 맞이 '복날 프로모션’


파리바게뜨 '복날 프로모션'.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복날 프로모션'. 사진=SPC그룹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말복인 오는 15일까지 '복날 프로모션'을 열고 행사 제품을 포함해 1만3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해당 제품은 '파바불닭페어 5종'과 '아다지오 커피번 2종'이다.

아울러 아이스캔디 '3+1 혜택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앱에서 프로모션 혜택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행사 참여 매장과 상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와 해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 '웨이브파크 x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프로모션


'웨이브파크 x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프로모션. 사진=롯데칠성음료
'웨이브파크 x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프로모션.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저칼로리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12~15일 웨이브파크 x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인공 서핑장으로 알려진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서핑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시음 전용부스를 마련해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또한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의 저칼로리 콘셉트를 고려한 게임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 도미노피자, 오늘 하루 '수능 D-100' 프로모션


'수능 D-100일 프로모션'. 사진=도미노피자
'수능 D-100일 프로모션'.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수능 D-100을 맞아 9일 선착순으로 프리미엄 피자(L) 주문시 사이드 메뉴와 허니&갈릭 윙스+코카-콜라 1.25L'를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이날 하루만 프리미엄 피자(L)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함께 주문하는 피자에 제휴, 쿠폰 등 여타 할인과 중복 가능하다.

◆ 피자알볼로, '요기요'서 최대 8000원 할인


피자알볼로 요기요서 최대 8000원 할인. 사진=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요기요서 최대 8000원 할인. 사진=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가 오는 14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최대 8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요기요에서 피자알볼로 메뉴를 1만8000원 이상 주문한 고객은 7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요기요의 '오늘의 할인' 7% 할인 쿠폰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1000원이 추가 할인돼 총 8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 롯데시네마, 무비 바캉스 '롯.캉.스' 이벤트


롯데시네마 '무비 바캉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무비 바캉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가 오는 21일까지 '롯데시네마로 떠나는 무비 바캉스(롯.캉.스)' 이벤트를 열어 대작 영화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에 롯데시네마 수퍼플렉스, 샤롯데 등 총 8곳의 스페셜관에서 영화관람 후 온라인 응모를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의 프리미엄 상영관인 '샤롯데', 대형 스크린과 돌비 애트로모스 사운드를 갖춘 '수퍼플렉스', 무한대의 명암비인 LED 스크린 '수퍼S', '수퍼4D'를 이용할 수 있는 스페셜관 관람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롯데시네마 VIP 회원 대상으로 스페셜관 관람 시 승급 금액을 더블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 BYC, 여름 휴가철 맞아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BYC 온라인 전용 제품 시즌 오프 프로모션. 사진=BYC
BYC 온라인 전용 제품 시즌 오프 프로모션. 사진=BYC

BYC는 이달 휴가철을 맞아 온라인 프로모션을 연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쇼핑몰 신규 회원에게 웰컴 쿠폰 5000점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4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도전슈퍼리뷰어 이벤트도 열어 우수 리뷰어를 선정, 리뷰 적립금을 지급한다. 우수 리뷰어 1등(1명)에게 1만점, 2등(2명)에게 5000점, 3등(5명)에게 2000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자에게 적립금을 2배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오는 9~14일 온라인 전용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똘똘한 썸머 이벤트'를 포함해 광복절을 기념한 대한적립만세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 LF 하프클럽·보리보리, 광복절 77주년 기념 기부 이벤트 실시


 LF 트라이씨클 광복절 기념 댓글운동 이벤트. 사진=LF 트라이씨클
LF 트라이씨클 광복절 기념 댓글운동 이벤트. 사진=LF 트라이씨클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은 광복절 77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아울렛 전문몰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에서 릴레이 이벤트 '우리들의 영웅 리멤버 댓글운동'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하프클럽과 보리보리 사이트, 앱에 마련된 댓글 창에 독립운동가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자 한 명당 77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100만원 적립을 목표로 하며, 기부금은 한국해비타트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프클럽과 보리보리에서 각각 댓글 815개를 달성하면 사이트별로 3명의 참여자를 추첨해 8만1500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는 등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광복된 해를 기억하는 의미로 댓글 1945개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각 사이트별로 참여자 1945명에게 815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 이투스, 수능 D-100 맞아 '지영쌤의 비밀상담소' 라이브 방송서 고민 청취


'지영쌤의 비밀상담소' 라이브 방송. 사진=이투스
'지영쌤의 비밀상담소' 라이브 방송. 사진=이투스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가 9일 오후 10시 이지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영쌤의 비밀상담소' 방송을 한다. 해당 방송은 이투스 사회탐구 영역 강사 이지영과 국어 영역 강사 김민정, 수학 영역 강사 이하영이 함께 진행하는 라이브 토크쇼다.

이날 방송은 수능을 100일 앞둔 수험생들의 고민거리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생들과 특별한 교감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방송에서는 채택된 수험생들의 사연이 소개되며, 이지영, 김민정, 이하영 강사의 수능 D-100 경험담과 즉석 채팅, 타 과목 선생님과의 전화연결이 진행된다.

◆ 교원그룹,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 지원하는 '무형담' 캠페인 마련


교원그룹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 지원 캠페인 '무형담'.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 지원 캠페인 '무형담'.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이 청년 지원 프로젝트 일환인 '무형담'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가무형문화재 4개 분야에서 청년 이수자 4인을 선정해 활동을 지원하고 '무형문화재 알리미' 역할을 담당한다.

청년 이수자 4인은 칠장의 안소라 이수자, 염색장의 정찬희 이수자, 불화장의 채윤지 이수자, 줄타기에 신재웅 이수자다. 교원그룹은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과 협업해 각 분야 문화재를 재해석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를 표현한 디지털 콘텐츠 '아트웍'을 제작한다. 아트웍은 오는 10월 14일까지 운영하는 무형담 온라인 전시관과 SNS채널에서 공개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청년 이수자에게 응원 댓글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연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