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고단백 닭고기 햄부터 시그니처 캔틴 텀블러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고단백 닭고기 햄부터 시그니처 캔틴 텀블러까지



◆오뚜기, 고단백 햄 '칰햄 오리지널·블랙페퍼' 2종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닭고기를 사용해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지방·나트륨 함량은 줄인 '칰햄 오리지널·블랙페퍼' 2종을 출시했다.

'칰햄'은 닭고기 순수 함량 91%로 고단백에 집중한 햄이다. 단백질 함량 100g당 17g으로 1캔(200g) 섭취 시 단백질 일일 섭취 권장량의 62%를 채울 수 있다.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도 특징이다. 가슴살과 다리살을 가장 맛있는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으며, 5도 이하에서 12시간 저온 숙성해 촉촉한 식감을 더욱 살렸다.

칰햄 오리지널은 영양만점 고단백에 충실한 맛이다. 칰햄 블랙페퍼는 굵은 후추의 진한 풍미를 더했다.

◆KFC, 정통 치킨 맛 살린 '오치킨버거'·'오치킨바이트'


사진=KFC
사진=KFC
KFC가 정통 치킨 맛을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오치킨버거'와 '오치킨바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오치킨버거'는 육즙 가득 담백한 치킨버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메뉴로 베이직과 플러스 버전으로 출시됐다.

베이직 버전은 KFC에서만 느낄 수 있는 촉촉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치킨 패티와 치즈, 양상추가 풍성하게 들어 있다. 플러스 버전은 부드러운 반숙 계란이 추가되어 한층 더 깊어진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치킨바이트'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치킨 스낵으로 KFC만의 감칠맛과 풍미를 한 번에 담은 메뉴다.

◆롯데제과, 'Chefood 꼬깔콘 크리스피치킨' 출시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100% 닭다리 순살에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을 버무려 맛을 낸 '꼬깔콘 크리스피치킨'을 선보인다.

꼬깔콘의 바삭한 특징을 살리고자 튀김옷에 동글동글한 크런치칩을 묻혀 튀겨냈다. 바삭한 튀김옷 안에 100% 닭다리 순살은 육즙이 가득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에 통째로 자른 닭다리 순살을 재워 고소함을 높였다.

◆삼성물산 구호플러스, '2022년 가을 컬렉션' 출시...리얼리스틱 판타지


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는 현실에 환상을 입힌 '2022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 구호플러스는 가을 시즌 컨셉을 '리얼리스틱 판타지(Realistic Fantasy)'로 정하고 주력 품목인 아우터를 포멀과 캐주얼을 모두 소화하는 다양한 스타일로 준비했다.

정교한 테일러링과 입체적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싱글 버튼 재킷·쇼트 재킷과 경쾌한 크롭 기장의 트위드 재킷, 자연스러운 워싱의 데님 재킷, 볼륨 소매가 독특한 트렌치 코트와 캐주얼 점퍼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뮬라웨어, 무대 위 자유로운 낭만 담은 '걸밴드 컬렉션'


사진=뮬라웨어
사진=뮬라웨어
뮬라웨어가 무대 위의 자유를 즐기는 스타일리시한 걸밴드 컨셉의 '걸밴드(Girl-Band) 컬렉션'을 공개한다. 자유로운 움직임과 감성을 녹여낸 애슬레저 스타일로 공연의 낭만과 즐거움, 자유를 만끽하는 걸밴드의 모습을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루즈 핏의 크롭 티셔츠로 자유로운 실루엣의 '텍스처 포인트 롱슬리브'는 몸을 매끄럽게 잡아주는 '릴리 숏브라탑'과 매치해 바디 라인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여기에 '플루이드 모션 조거팬츠'나 '알라딘 하렘 팬츠' 등을 함께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더욱 힙한 애슬레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hy, '발휘 발효홍삼 4종' 리뉴얼 출시


사진=hy
사진=hy
hy의 대표 홍삼브랜드 '발휘'가 주력 제품 4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신제품 3종인 △발효홍삼 K 프리미엄 △발효홍삼 K 스틱 △발효홍삼 천진녹보에 대해 주원료인 발효홍삼농축액 비율을 높였다.

발효홍삼 K 키즈는 어린이 맞춤형으로 새롭게 설계했다. 한 포에 진세노사이드 3.5mg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함께 담았다. 다양한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한 비타민 2종(비타민A·D)도 추가했다.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 '푼주(PUNJU)' 3종 출시


사진=지평주조
사진=지평주조
지평주조가 프리미엄 막걸리 '푼주(PUNJU)' 3종(석탄주·부의주·백화주)을 출시했다.

석탄주(惜呑酒)는 가벼우면서도 자연적으로 나오는 탄산감이 식전과 식사 중에 입 안을 정리하기에 좋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약 2배 이상 높은 12도다. 부의주(浮蟻酒)는 알코올 도수 8.5도이며 부드러운 목넘김과 잔잔한 여운의 단 맛으로 식전, 식중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린다. 백화주(百花酒)는 알코올 도수 8.5도로 풍성하고 기분 좋은 단 맛을 자랑해 따로 마시거나 마지막 디저트와 함께 마시면 좋다.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시그니처 텀블러 선봬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시그니처 제품 '콰트로 캔틴 텀블러'를 출시했다. 미국 드링크웨어 브랜드 '마이베비(MyBevi)'와 협업을 통해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고유의 색을 활용한 '메탈 그린'과 '메탈 레드' 두가지 색상으로 선보였으며, 텀블러 전면에 각인한 로고를 통해 시그니처 의미를 더했다.

또한, 490ml 용량의 4면 8각의 디자인으로 한 손에 잡히는 편한 그립감, 2중 진공 3중 단열 기술로 뛰어난 보온·보냉 효과, 스테인리스 스틸 304소재를 사용해 쉽게 녹슬지 않는 탁월한 내구성 등 야외활동 시 휴대가 용이한 제품이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