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인터내셔날, 탈모 완화 기능성 브랜드 '아이엠' 론칭

공유
0

신세계인터내셔날, 탈모 완화 기능성 브랜드 '아이엠' 론칭

MZ세대·여성 타겟으로 브랜드 기획

신세계인터내셔날 탈모 기능성 샴푸 '아이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인터내셔날 탈모 기능성 샴푸 '아이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아이엠)'을 론칭하고 샴푸 2종, 트리트먼트, 토닉 등 총 4종 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를 론칭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탈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젊고 감각적인 탈모케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와 디자인, 향, 기능성, 모델 선정과 유통망까지 MZ세대를 고려했다.
아이엠은 '아이엠 샴푸(나는 샴푸)', '아이엠 트리트먼트(나는 트리트먼트)' 등 직관적인 제품명으로 젊은층을 공략한다. 또한 '뛰는 샴푸 위에 나는 샴푸', '향이 나는 샴푸', '거품이 잘 나는 샴푸' 등의 언어 유희로 재미와 차별화를 더했다.

아이엠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자사 기술로 개발한 '두피 환경 개선 특허 소재'와 모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유황 특허 성분'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핵심 성분인 황 유래 성분은 식이 유황과 온천수, 비오틴, 메티오닌, 시스테인 등 5가지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한 독자 개발 성분이다.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로 노폐물 제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용기 디자인과 향에도 니치 향수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앰버 머스크, 무화과, 플로럴 등 향수와 유사한 향을 담았으며, 용기는 심플하면서도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외에도 기존 탈모 샴푸 브랜드가 남성 연예인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던 트렌드와는 달리 MZ세대의 아이콘인 가수 비비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아이엠 제품은 브랜드 공식몰 아이엠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쓱닷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김덕주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본부장은 "아이엠 출시를 통해 자체 화장품 포트폴리오가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에서 헤어케어까지 확대됐다"면서 "앞으로 자체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