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생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된 물티슈 전량 회수한다

공유
0

LG생건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된 물티슈 전량 회수한다

LG생활건강의 베비언스 ONLY 7 물티슈 [사진=LG생활건강]이미지 확대보기
LG생활건강의 베비언스 ONLY 7 물티슈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최근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됐던 어린이용 물티슈를 전량 회수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량 회수되는 제품은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55(핑크퐁 캡 70매 물티슈) 가운데 제조번호가 1LQ인 제품이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에서 살균 보존제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 혼합물이 검출된 점을 적발해 판매 중지 및 회수, 폐기 명령을 내린 바 있다.

CMIT와 MIT는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로 사용됐던 성분으로 국내에서는 세척제나 헹굼 보조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에는 사용할 수 없는 성분으로 관리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식약처 처분 이후 원인을 조사한 결과 해당 제품에 사용되는 물티슈용 부직포를 납품하는 협력업체의 생산라인에서 세척 작업 후 남은 세척제 잔여물이 부직포 원단에 혼입된 것으로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또 문제가 된 제조번호 제품뿐 아니라 식약처 회수 명령이 내려진 지난 4일 이전에 제조된 제품에 대해서도 모두 회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LG생활건강 고객상담실로 연락하면 회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