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경산업 "무더위에 여름용 화장품 매출 최대 79% 증가"

공유
0

애경산업 "무더위에 여름용 화장품 매출 최대 79% 증가"

자외선 차단·쿨링 기능 화장품 매출 증가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선팩트' 모델 컷.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선팩트' 모델 컷.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지난달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의 선팩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애경산업 측은 지난달 더위와 함께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 활동이 늘어 선팩트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야외 활동 시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제를 손에 묻힐 필요 없이 퍼프로 바를 수 있는 편의성도 인기의 원인이라고 전했다.

바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 매출도 성장했다. 프리미엄 솔트 퍼스널 케어 브랜드 '살라리움'에서 출시한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

살라리움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는 샤워와 함께 각질까지 관리할 수 있는 스크럽 바디워시다. 휴가철 수영복, 민소매 등 가벼운 옷차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바디케어에 대한 관심으로 주목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피부에 시원함을 선사하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의 '퀵 진정 아이시 밤'은 지난달 매출이 전월 대비 79% 증가했다. 퀵 진정 아이시 밤은 열을 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과 쿨링 효과를 주는 스틱 타입의 수분 보습 밤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와 야외 활동 증가로 인해 피부 케어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올해 여름은 긴 더위가 예상된 만큼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