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선보여

공유
0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선보여

광동 경옥고와 제품 모델 가수 임영웅 사진=광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광동 경옥고와 제품 모델 가수 임영웅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자양강장제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초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이후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의 관심에 부응하겠다는 목표다.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는 '복약순응도'를 높여 꾸준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용량을 조절했다. 기존 제품 대비 콤팩트한 크기의 상자에 자석 뚜껑을 적용해 책상 등 일상공간에 두고 개별 포장된 스틱포 약제를 하나씩 꺼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제 한 상자는 한약의 전통적 포장 단위인 '한 제(20첩)'에 해당하는 20포로 구성됐다.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광동 경옥고 역시 올바른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특히 지속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젊은 소비자의 한방의약품에 대한 접근성 향상도 고려했다고 광동제약 측은 설명했다.

앞서 광동 경옥고는 지난 2016년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스틱포'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당시 기존 경옥고가 항아리 형태의 용기에 담겨 있어 휴대와 정량 복용이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현행 1포당 23.5g용량의 스틱포 제품은 휴대가 간편하고 정량복용이 용이해졌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눈에 잘 띄는 곳에 제품을 두고 매일 잊지 않고 복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개념 패키지를 적용했다"며 "병후 회복력을 목적으로 단기 복용을 원하는 분들은 물론 최근 한방영양제에 관심을 보이는 젊은 층에게도 건강관리를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