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동나비엔, 웰빙환경만족지수 2개 부분 1위 선정

공유
0

경동나비엔, 웰빙환경만족지수 2개 부분 1위 선정

온수매트 부문 4년 연속, 청정환기시스템 부문 2년 연속 1위 쾌거

출처=경동나비엔.이미지 확대보기
출처=경동나비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도약하는 경동나비엔이 신규 사업에서도 국가대표 기업임을 증명했다. 경동나비엔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온수매트 부문 4년 연속 1위를,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는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란 소비자가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다.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경동나비엔은 2019년부터 온수매트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함에 이어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도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로 선정,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2021년 신설된 청정환기시스템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실내공기질 관리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공기청정 기능으로 생활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청정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 공기를 필터시스템으로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온다. 미세먼지 등 입자형 유해물질은 필터시스템을 통해 걸러주고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생활 속 다양한 가스형 유해물질은 환기시스템을 통해 배출한다.

또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로 레인지후드의 양 옆과 앞까지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때 발생하는 오염물질의 확산을 막는다. 동시에 주방집중급기를 위한 특화덕트가 작동해 차단·배출·급기를 함께 진행하며 요리 중 발생한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아울러 온수매트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온수매트인 ‘나비엔 메이트’는 온도 제어 기술로 ‘숙면 가전’ 이라는 새로운 장을 연 제품이다. 숙면을 돕는 대표적인 기능인 ‘수면모드’가 탑재돼 이용자 수면 중 체온 변화를 고려해 단계적으로 최적의 온도를 구현한다.

온수매트 가동 후 30분 동안 포근하게 잠들도록 설정 온도를 유지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온도를 낮춘다. 기상 1시간 전부터는 온수매트의 온도를 올려 최적의 기상 환경을 선사한다. ‘맞춤예약’ 모드는 개인이 자신의 수면 패턴에 따라 30분 단위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신만의 숙면 온도 흐름을 조정할 수 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 본부장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기업 철학 아래 소비자의 삶과 지구에 기여하는 친환경 기술을 가진 제품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을 지키는 동시에 고객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