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유통·식품·서비스부문 계열사 방문···'현장경영' 관철

공유
0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유통·식품·서비스부문 계열사 방문···'현장경영' 관철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대변화 실현 강조
금융·제조부문 계열사 실사에 이은 지속적 현장행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24일 서울 양재동 농협유통 본사에서 열린 유통, 식품, 서비스부문 계열사 현장경영에서 유통대변화를 실현해 밥상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농업인 실익을 제고할 것을 강조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24일 서울 양재동 농협유통 본사에서 열린 유통, 식품, 서비스부문 계열사 현장경영에서 유통대변화를 실현해 밥상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농업인 실익을 제고할 것을 강조했다. [사진=농협중앙회]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유통·식품·서비스부문 계열사를 방문하며, 현장 중심의 경영철학을 관철했다.

24일 이성희 회장이 서울 양재동의 농협유통 본사를 방문해 경영전략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경영에는 ▲농협하나로유통 ▲농협유통 ▲농협홍삼 ▲농협양곡 ▲농협식품 ▲농협물류 ▲NH농협무역 ▲농협목우촌 등 8개사가 참여했다.
이성희 회장은 지난주 제조·금융부문 계열사 현장경영을 마치고 이번주 유통·식품·서비스부문 실사에 나서는 등 연이은 현장경영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이성희 회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물가상승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점검했다.

특히 ▲'살 맛나는 가격' 판매 전략을 통한 농산물 판매활성화 ▲'한국농협김치' 판촉 본격화를 통한 대표상품 육성 ▲유통부문 경영혁신 및 계열사 간 시너지 활성화 등을 통해 밥상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농업인의 실익 제고를 강조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은 범국민적 어려움이 있을 때 마다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상생의 길을 찾는데 최선을 다해왔다"며 "물가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 대변화를 실현하겠다.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비전을 이뤄내자"고 말했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