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 '햇반솥반' 신제품 3종 출시

공유
0

CJ제일제당, '햇반솥반' 신제품 3종 출시

육류·해산물 활용한 신메뉴로 즉석밥 라인업 강화

CJ제일제당 햇반솥반 신제품 3종.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 햇반솥반 신제품 3종.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즉석밥 '햇반솥반'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햇반솥반 신제품은 '전복내장 영양밥', '소고기우엉 영양밥', '흑미밤찰밥' 등 세 가지다. 기존 햇반솥반 제품이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을 담았다면, 이번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해산물을 활용한 솥밥 메뉴를 개발했다.

전복내장 영양밥은 국내산 전복내장으로 만든 고소하고 진한 소스로 밥을 비빈 후 전복과 소라살을 올렸다. 소고기우엉영양밥은 표고버섯을 달인 밥물로 지어 버섯 향을 담았다. 소고기과 우엉, 당근 등의 원물도 넣었다. 흑미밤찰밥은 홍삼 달인 물로 밥을 짓고 밤과 약콩 등을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업그레이드한 살균기술인 '솥반 진공가압기술'을 적용해 육류와 해산물을 활용한 즉석밥을 개발했다. 육류와 해산물은 미생물 제어가 어려워 업계에서 지금까지 즉석밥 재료로 활용하기 어려웠다.

또한 밥 짓는 과정에서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살렸다. 용기도 취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집에서 사용하는 밥공기 형태로 만들었다.

햇반솥반 신제품 3종은 오는 25일 공식몰 CJ더마켓을 시작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즉석밥도 잡곡밥과 영양밥 등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로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솥밥 메뉴들을 제품화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