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대 실적 달성"…오아시스마켓, 1분기 영업이익 171% 증가

공유
0

"최대 실적 달성"…오아시스마켓, 1분기 영업이익 171% 증가

업계 중 유일한 흑자…상품 경쟁력 및 서비스 강화 등 '기여'

오아시스마켓 본사 전경. 사진=오아시스마켓 이미지 확대보기
오아시스마켓 본사 전경. 사진=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성장을 지속하며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기준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6% 성장한 98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한 44억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커머스업계에서 유일한 흑자 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은 이번 1분기도 흑자를 유지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오아시스마켓은 간편식 전용관 '맛집그대로' 등의 카테고리 확대를 통한 상품 경쟁력과 '라이브커머스' 같은 신규 서비스 도입 등 서비스를 다각화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특히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라는 물류자동화 솔루션을 도입·적용해 상품 발주부터 입고, 재고 관리, 집품(피킹) 및 패킹, 출고, 배송까지 이커머스업의 물류의 효율을 극대화한 점도 기여도가 크다고 봤다.

회원 수는 1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기존 회원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성장잠재력이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확대해 신규 회원수 증가와 함께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타 채널과 협력을 통해 '오아시스만의 장보기'를 더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도 2020년 31개에서 현재 52개로 크게 늘었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올 1분기에도 변함없이 매출 성장과 이커머스 유일의 흑자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초체력을 열심히 다지며 성장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