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중앙회, 농가시설 개선 봉사활동 실시

공유
0

농협중앙회, 농가시설 개선 봉사활동 실시

가전제품, 생활용품 기증 등 자발적 봉사 참여로 농가에 활력

13일 경기 여주시 관내 농가에서 열린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 두 번째)과 김선교 농해수위 국회의원(오른쪽 세 번째)등 참석자들이 농가 지붕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13일 경기 여주시 관내 농가에서 열린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 두 번째)과 김선교 농해수위 국회의원(오른쪽 세 번째)등 참석자들이 농가 지붕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중앙회가 경기 여주시와 양평군 관내의 농가시설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농협중앙회는 13일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단과 함께 농가시설 개선 활동을 실시하고 마을회관에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국회 농해수위 김선교 국회의원을 비롯해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 및 경기농협 임직원 등 100여 명 등이 농가 지붕 교체와 내외장 수리 등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농협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해 현재까지 총 8600여 명이 849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살고 싶은 농촌을 구현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100년 농협을 이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