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대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 1.0' 정식 오픈

공유
0

서울대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 1.0' 정식 오픈

공공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국내 대형 공공의료기관 최초

서울대학교병원 BESTWorks 1.0 로그인 페이지. 사진=서울대학교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서울대학교병원 BESTWorks 1.0 로그인 페이지. 사진=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이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 1.0'을 지난 1일부터 정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대형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도입된 공공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로, 서울대병원의 사례를 시작으로 의료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웨어는 전자결제나 사내게시판, 일정관리 등 병원 구성원의 업무 공유와 의사결정을 원활히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실시간 업무 공유 등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BESTWorks 1.0'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돼 24시간 보안 관리와 유연한 서버 확장이 가능해진 차세대 그룹웨어다. 이전과 달리 그룹웨어 설치·관리에 제약이 적어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병원 행정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또 사용자 요구사항에 유연한 구조로 설계·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전자결재 방식을 도입한 비대면·페이퍼리스 환경을 구현해 ESG 경영을 실천했다. 보안인증제(CSAP)를 획득한 클라우드를 사용해 결재 처리, 메일 송·수신, 포탈 접속 등 업무에서 안전성을 확보했다.

김연수 병원장은 "서울대병원의 차세대 그룹웨어 도입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헬스케어 부문의 디지털 전환에 한 획이 되기를 바란다"며 "새롭게 도입한 그룹웨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