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억의 맛"…설빙, 단팥라떼·밀크연유라떼 출시

공유
1

"추억의 맛"…설빙, 단팥라떼·밀크연유라떼 출시

서울에프앤비와 손잡고 RTD 형태로 선봬
전국 홈플러스 매장서 판매…향후 판매처 확대 예정


설빙이 서울에프앤비와 협업한 RTD 음료를 출시했다. 사진=설빙이미지 확대보기
설빙이 서울에프앤비와 협업한 RTD 음료를 출시했다. 사진=설빙


설빙이 또 한 번 달콤 고소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어린 시절 그리운 맛을 생각나게 하는 추억의 음료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최근 식음료 전문기업 서울에프앤비(서울F&B)와 협업해 ‘단팥라떼’와 ‘밀크연유라떼’ 등 RTD(Ready To Drink)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9월에 출시한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의 후속작으로 고소한 우유에 진한 팥 분말이 들어간 ‘단팥라떼’와 달콤한 우유 맛을 느낄 수 있는 ‘밀크연유라떼’로 익숙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이번에 서울F&B와 선보이는 라떼 2종은 직전 라떼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50㎖의 컵 음료 형태로 제작돼 휴대성이 좋다. 신제품 2종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점차 판매처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전통 재료에 트렌드를 접목하며 진화하는 한국식 디저트를 꾸준히 고민하고 개발 중인 가운데 서울에프앤비와 협업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속까지 든든한 라떼로 바쁜 직장인과 학생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기기에 좋다”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