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닥터] 신학기 우리 아이 건강 위한 '건기식' 뭐가 좋을까?

공유
0

[굿닥터] 신학기 우리 아이 건강 위한 '건기식' 뭐가 좋을까?

유통‧제약바이오업계 새 학기 맞아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 준비

유통‧제약바이오업계가 새 학기를 맞아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유통‧제약바이오업계가 새 학기를 맞아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2021년 새 학기 시작되면서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아이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내 아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먼저 KGC인삼공사가 오는 14일까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7000명 쏜다' 이벤트를 전개한다. '정관장' 매장에서 5만 원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7000명을 선정,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2개월분을 증정한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과학적 포뮬러 방식으로 설계된 어린이 맞춤형 유산균으로 세계 최초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RG PRO)'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 균종의 영양원(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4종을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선보인 온라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홍건강'의 '띠띠뽀 튼튼키즈 삼(蔘) 형제 1,2,3 단계'도 인기다. 엄선된 국내산 6년근 홍삼에서 추출한 고함량 사포닌을 기본 원료로 사용했으며 부원료 함량에 따라 함유 성분이 달라 부모의 선택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출시한 키 성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키쑤욱' 3종도 빼놓을 수 없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제조됐으며 자녀 연령별로 골라 섭취할 수 있도록 라인업이 구성돼 있다.

어른들의 건강기능식품이라고만 여겨진 오메가3 어린이용 제품도 있다. 내츄럴플러스의 '굿앤키즈 맛있는 오메가3'는 아이 성장과 눈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등푸른 생선에서 추출한 불포화 지방산인 EPA와 DHA 함유유지를 원료로 한다.

함소아제약은 3세부터 5세까지 유아동 어린이들을 위한 '함소아 면역비타민 브이업(V-UP)'을 내놓았다. 우리나라 어린이 영양섭취기준과 생애주기에 맞게 설계된 9개 멀티 비타민을 비롯해 면역기능에 꼭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제품으로 오렌지 농축분말을 가미한 츄어블 비타민 형태로 편안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는 물론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새 학기 내 아이 건강을 챙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