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이익 2048억원…전년대비 26.3%↓

공유
0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이익 2048억원…전년대비 26.3%↓

아모레퍼시픽그룹=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그룹=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에 매출 1조6425억원, 영업이익 2048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26.3%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활동을 지속하며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내 면세와 해외 사업에서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지만, 투자 지속으로 인한 비용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각 브랜드의 정수가 담긴 초격차 혁신 상품을 선보이는 데 힘썼다. ‘설화수 진설 라인 리뉴얼’을 포함해 ‘라네즈 크림스킨 미스트’, ‘마몽드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라인’, ‘에뛰드 베러 립스톡’, ‘아이오페 스템Ⅲ 앰플’ 등 혁신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또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옴니 채널 시너지 프로그램’ 도입, 전사 차원의 ‘레드 바이브 립 컬러 캠페인’ 전개, 아리따움 라이브 모델 확산, 멀티브랜드숍 입점 확대 등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 및 소통 강화를 꾀했다.

해외에서는 ‘설화수 설린 라인’, ‘라네즈 크림 스킨’ 등의 혁신 상품과 ‘이니스프리 화이트 피오니 에센스’ 등의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했다. A.S 왓슨(A.S Watson)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해 유통 채널 다각화의 기반도 마련했다. 세포라를 통해 라네즈를 유럽 18개국에 동시 론칭하는 등 글로벌 신시장 개척에도 힘을 기울였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올해 남은 기간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의 발굴과 유통 채널 다각화, 글로벌 신시장 개척, 디지털 혁신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