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VJ특공대’에서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인생 2막, 틈새 공략 성공기’ ‘국민 VJ가 간다! 가을축제 24시’ ‘농촌으로 간 엘리트 청년들’ 코너로 진행된다.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동쪽으로 동해까지 이어지는 하천이 흐르고, 서쪽으로는 북에서 남으로 태백산맥이 뻗어 있어 산과 바다, 하천이 잘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양양군이다.
동해의 자연산 홍합 요리에서 설악산 정기를 받은 송이버섯과 능이버섯 요리까지 제작진은 현지에서 어렵게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양양군의 숨은 맛집을 찾아낸다.
'VJ특공대' 제작진이 어렵게 찾아낸 양양군의 대표 음식 ‘통섭전골’, ‘능이생칼국수’, ‘한우송이버섯불고기’ 맛집은 양양군을 대표하는 식당으로 손색이 없어 눈길을 끈다.
['VJ특공대' 선정 양양군 맛집 리스트]
■ KBS 2TV ‘VJ특공대’ 통섭전골 맛집- 강원도 양양군 ‘수라상’
‘VJ특공대’에서 소개한 숨은 맛집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연창리에 위치한 ‘수라상’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통섭전골은 동해바다에서 해녀가 직접 채취한 홍합과 전복, 새우를 함께 넣어 끓인 시원한 국물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통섭전골은 1만 7000원(1인분)으로 밥과 칼국수 사리는 무한리필된다. 그 외 섭전골 1만 3000원(1인분), 섭 비빔밥 1만원, 성게비빔밥 1만 5000원, 섭칼국수 8000원 등의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0:00 - 21:00이고 매주 둘째, 넷째 수요일은 휴무다.
■ KBS 2TV ‘VJ특공대’ 능이생칼국수 맛집- 강원도 양양군 ‘송이향’
‘VJ특공대’에서 소개한 숨은 맛집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에 위치한 ‘송이향’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능이생칼국수는 설악산의 정기를 받은 능이버섯과 직접 만든 면이 만나 은은한 버섯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능이생칼국수는 8000원 이고, 그 외 송이 생칼국수 8000원, 섭국 7000원, 감자전 3000원, 메밀전병 4000원 등의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1:00 - 재료소진 시 영업종료 이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요일이 장날일 경우 14시까지 영업)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