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오롱제약 '항암 신약개발' 사업 확대…플랫바이오와 합병, 각자대표 체제로

공유
0

코오롱제약 '항암 신약개발' 사업 확대…플랫바이오와 합병, 각자대표 체제로

전재광 대표는 제약 사업 부문, 김선진 대표는 신약개발 부문 맡아

코오롱제약과 플랫바이오가 29일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병 체결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코오롱제약 이정훈 상무, 코오롱제약 전재광 대표이사, 플랫바이오 김선진 대표이사, 플랫바이오 임우성 부사장. 사진=코오롱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제약과 플랫바이오가 29일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병 체결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코오롱제약 이정훈 상무, 코오롱제약 전재광 대표이사, 플랫바이오 김선진 대표이사, 플랫바이오 임우성 부사장. 사진=코오롱제약
코오롱제약은 플랫바이오와 합병해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고 29일 밝혔다. 합병 예정일은 오는 6월 1일이다.

두 회사는 플랫바이오 주식 1주당 코오롱제약 주식 2.38주로 산정해 주식 교환 방식으로 합병한다.
플랫바이오는 김선진 대표가 지난 2018년 창립한 회사로, 췌장암, 난소암 등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항암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장기에 직접 종양을 이식해 신약의 효능과 독성을 측정할 수 있는 동소이식모델 기술을 보유 중이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합병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와 사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항암 신약 개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을 시작으로, 국내를 포함해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이전 사업, 전임상 사업,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연구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상장도 추진하겠다고 코오롱제약은 설명했다.

합병 이후 코오롱제약은 전재광 코오롱제약 대표와 김선진 플랫바이오 대표가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한다. 전 대표는 제약 사업 부문을, 김 대표는 신약 개발 부문을 맡는다.

전 대표는 "안정적인 매출을 내며 전문 분야에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코오롱제약과 항암신약 개발에 도전해온 플랫바이오와 합병은 코오롱제약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여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inner585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