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산업안전학과 김윤배 교수, 산업안전보건법 책 출간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산업안전학과 김윤배 교수, 산업안전보건법 책 출간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산업안전학과 김윤배 교수가 ‘2020 산업안전보건법’을 출간했다.

김윤배 교수가 이번에 펴낸 책은 2019년 개정되어 2020년 1월 16일부터 시행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해설서이다. 다른 법 해설서와 달리 산업안전보건법 법조문을 먼저 제시하고 이를 각각 부연 설명하고 있으며, 각 조문 말미에 벌칙도 함께 제시하고 있어 법학 전공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인 김윤배 교수는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권위자로, 현재 사이버한국외대 산업안전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노동경제학을 전공한 김윤배 교수는 고용노동부 중앙노동위원회 상임위원 겸 사무처장, 산업안전보건국장, 안전정책과장 등을 역임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방재안전협동과정 및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원 안전공학과 초빙교수로 재직하였다.

김윤배 교수는 고용노동부에 재직하면서 관련법 개정에 참여한 현장 경험과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고찰된 문제의식 등을 바탕으로 28년 만에 전부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조문별 해설서를 집필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산업안전학과는 산업안전·산업위생 관련 자격증 취득이나 제조업·서비스업·건설업 등 현업에 종사하면서 안전과 보건 문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형 산업안전, 산업위생 및 보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2월 3일(월)부터 17일(월)까지 2020-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