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어메이즈VR, 위치기반 VR 체험장 인천국제공항에 첫선

공유
1

[글로벌-Biz 24] 어메이즈VR, 위치기반 VR 체험장 인천국제공항에 첫선

어메이즈VR 홈페이지. 사진=어메이즈VR이미지 확대보기
어메이즈VR 홈페이지. 사진=어메이즈VR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가상현실(VR) 콘텐츠 유통 서비스 업체인 어메이즈VR이 처음으로 위치 기반 VR 체험장을 인천국제공항에 개장하고 위치 기반 VR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28일(현지 시간)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 위치한 인천공항철도 '인천공항1터미널역'에 93㎡ 규모의 위치 기반 VT 체험장을 시험 개장했다.
이 시설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내용 위주의 VR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어메이즈VR은 밝혔다.

이승준 어메이즈VR 대표는 이와 관련해 낸 성명에서 "온라인 VR 콘텐츠 소비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유통 기반을 넓히는 동시에 오프라인에서도 VR 체험 기회를 넓혀가겠다는 게 어메이즈VR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인천국제공항의 위치 기반 VR 체험장은 어메이즈VR가 제작하는 뛰어난 콘텐츠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기술의 놀라움을 전체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어메이즈VR은 카카오 출신들이 중심이 돼 지난해 5월 출범한 VR 기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미래에셋-네이버 신성장투자조합과 미래에셋벤처투자,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이 리드투자자로 참여했고 YG엔터테인먼트의 투자전문 자회사 YG인베스트먼트 등이 추가투자자로 참여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