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K-MOOC에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대비과정’ 묶음강좌 개설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K-MOOC에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대비과정’ 묶음강좌 개설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16일(월)부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케이무크)에 ‘컨벤션기획사 자격증대비과정(2급): 게임화 융합설계’ 묶음강좌를 개설한다.

K-MOOC 묶음강좌는 특정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복수의 강좌를 하나의 교육과정으로 꾸려 제공하는 것으로, 사이버한국외대는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산업의 핵심인 컨벤션, 전시 이벤트, 관광 분야를 기획하는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취득을 대비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묶음강좌로 개발해 운영한다.
이번에 사이버외대는 컨벤션 산업론, 호텔관광 실무론, 컨벤션 영어 필기, 컨벤션 영어 실기 등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인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4개 과목을 묶음강좌로 선보인다.

‘컨벤션기획사 자격증대비과정(2급): 게임화 융합설계’ 강좌 수강신청은 12월 16일(월)부터 12월 29일(일)까지이며, 12월 16일(월)부터 2020년 2월 16일(일)까지 총 9주 동안 운영된다.

국제회의 유치나 컨벤션 기획 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K-MOOC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좌를 이수하면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K-MOOC 묶음강좌를 총괄 기획한 사이버한국외대 김희진 교학처장은 “이번에 신규 개설한 강좌는 유망 자격증인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용적인 맞춤형 콘텐츠로, 무엇보다 학습자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게이미피게이션(Gamification)을 바탕으로 최신 경향의 온라인 교수 설계를 반영한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2020년 1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