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이러닝개발원, 온라인 교육 사업의 기반 ‘이러닝 LMS 통합 솔루션 ezCAMPUS(이지캠퍼스)’ 론칭

공유
0

한국이러닝개발원, 온라인 교육 사업의 기반 ‘이러닝 LMS 통합 솔루션 ezCAMPUS(이지캠퍼스)’ 론칭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 이러닝의 기반이 되는 LMS 통합 솔루션 ezCAMPUS(이하 이지캠퍼스)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국이러닝개발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 이러닝의 기반이 되는 LMS 통합 솔루션 ezCAMPUS(이하 이지캠퍼스)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국이러닝개발원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 이러닝의 기반이 되는 LMS 통합 솔루션 ezCAMPUS(이하 이지캠퍼스)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LMS란 Learning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수강생들의 성적과 진도, 출석 등은 물론 콘텐츠와 매출까지 이러닝 사업의 전반을 관리해 주는 온라인교육 홈페이지의 학습관리시스템(학습관리운영플랫폼)을 말한다.

LMS는 교육기관인 학교는 물론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도 사용되는 시스템으로 기업에서는 인사관리시스템, 지식관리시스템(KMS), 전사적 자원관리(ERP)등과 연동하는 솔루션으로 사용 해 사내교육에도 활용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지캠퍼스는 이러닝을 활성화를 위해 좀 더 쉽고 빠르게 운영 가능한 LMS 통합 솔루션을 출시해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도 간편하게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했다. 기존의 LMS들이 가지고 있는 수강생 관리, 사업의 핵심이 되는 매출관리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교육 사업에 기반을 마련했다.

이지캠퍼스는 최근 교육과 미디어 노출의 연령대가 확장되는 추세에 맞추어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UI/UX를 적용시켜 수강생부터 관리자까지 모두 간편하게 이용과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LMS 맞춤 제작 뿐만 아니라 기본 LMS 임대, 판매도 가능해 단기간에 온라인교육 사업을 시작 할 수 있게 하고 반응형으로 제작해 모바일용 추가 제작없이 바로 운영이 가능하다.

이지캠퍼스 홈페이지에서는 이러닝 LMS 통합 솔루션 데모버전을 제공해 학습자, 관리자, 모바일까지 세 가지 버전을 제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