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JAXA 등 2020년 ISS에 방송 스튜디오 개설

공유
0

[글로벌-Biz 24] JAXA 등 2020년 ISS에 방송 스튜디오 개설

세계 첫 양방향 우주 라이브 프로그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일본의 우주 개발을 주도하는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유료방송업체 스카이 퍼펙트 JSAT사 등과 함께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방송 스튜디오를 구축해 이곳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을 지상에 생방송하는 우주 미디어 사업에 나선다고 8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들 업체와 기관은 지상 400km 상공을 초속 8km로 회전하는 ISS의 일본 실험동 ‘키보’(Kibo)를 활용한 미디어 플랫폼 실현을 위한 연구에 돌입한다.
이들 업체와 기관은 내년에 키보 내에 방송 스튜디오(The Space Frontier Studio KIBO)를 개설해 ISS에 장기 체류 중인 우주 비행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상과의 실시간 양방향 생방송을 구상하고 있다.

우주 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스카이 퍼펙트 JSAT 등을 통해 전파를 타고, 유튜브와 SNS를 통해서도 공유될 계획이다.

이들 업체와 기관은 시청자들이 우주공간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국경과 세대, 성별을 뛰어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송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