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제너럴 다이내믹스의 걸프스트림, 탄소배출 줄이기 위한 오프셋 카본 서비스 실시

공유
0

[글로벌-Biz 24] 제너럴 다이내믹스의 걸프스트림, 탄소배출 줄이기 위한 오프셋 카본 서비스 실시

이미지 확대보기
제너럴 다이내믹(General Dynamics)의 자회사인 걸프스트림 항공(Gulfstream Aerospace)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강조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26일(현지시간) 바이오연료 전문 매체인 바이오퓨얼스 인터내셔널(Biofuels International)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통해 운영자는 비행에서 나오는 탄소배출을 상쇄(offset carbon)할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산림탄소상쇄제도(offset carbon)은 원래 기업이 산림조성 등 산림 활동을 통해 달성한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객관적이고 투명한 검증과 인증 절차를 거쳐 인증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이 제도의 참가자는 항공기 사용률을 기준으로 연간 비용을 지불하여 탄소 배출량을 똑같이 줄이는 프로젝트 및 활동에 자금을 지원한다.

걸프스트림의 마크 번스(Mark Burns) 사장은 "이 서비스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객의 노력에 부응하고 업계에서 가장 조용하고 연료 효율이 높은 항공기 설계 및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추진을 포함한 환경전략과 잘 맞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많은 우리의 사업자들이 비즈니스 항공의이점을 친환경적으로 활용하기를 원하므로 그렇게 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배출량감축을 위한 항공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솔루션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