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플란트연구소, 유기농 천연 성분으로 어린이치약으로 인기

공유
0

아이플란트연구소, 유기농 천연 성분으로 어린이치약으로 인기

아이플란트연구소는 아이플란트치과와 치아와 구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습기 살균제 뉴스가 나오기 전부터 천연치약에 대한 개발을 시작해 대표적인 천연치약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아이플란트연구소이미지 확대보기
아이플란트연구소는 아이플란트치과와 치아와 구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습기 살균제 뉴스가 나오기 전부터 천연치약에 대한 개발을 시작해 대표적인 천연치약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아이플란트연구소


최근 좋은 치약을 선택할 때 성분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치약은 기본적으로 계면활성제라는 세정제와 치아 표면의 착색이나 때를 제거하기 위한 연마제로 구성돼 있다.

치약은 계면활성제와 연마제가 치약의 기본 성분이며, 치아미백, 구취제거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성분이 첨가되는데, 치약 속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과 파라벤 등 유해성분이 검출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치약의 성분을 꼼꼼히 따지면서 어린이치약부터 성인치약까지 천연치약으로 바꾸어 사용하는 추세다.

치과 전문의들이 설립한 아이플란트연구소는 아이플란트치과와 치아와 구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습기 살균제 뉴스가 나오기 전부터 천연치약에 대한 개발을 시작해 대표적인 천연치약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플란트 베이비치약과 어린이 치약은 합성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에서 유래한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식물성 감미료인 자일리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첨가물과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첨가물을 첨가했다. 치약에 흔하게 들어있는 D-소르비톨도 찾아볼 수 없으며 잔탄검이나 인공색소 등도 전혀 들어있지 않은 대표적인 어린이 안심 치약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유치가 나기 전의 신생아부터 유치가 나는 영유아들은 치약 거품을 뱉는 훈련이 미숙해 자주 치약을 삼키기 때문에 불소뿐만 계면활성제도 함유되지 않은 안전한 치약이 추천되는데 그 중에서 아이플란트 무불소치약인 쥴리치약이 육아맘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것이다.

스스로 치약을 뱉을 수 있는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용 저불소 치약인 에이미치약은 충치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불소를 함유한 어린이 치약이다. 안전한 농도의 저불소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일리톨과 천연 유래 민트향을 사용, 충치와 구취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베이비치약, 어린이치약, 시린이치약으로 구성되어 있는 아이플란트 치약은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으며 인체 유해 의심 성분을 모두 제거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었고 각 제품의 성분의 배합을 최적화해 연령층에 알맞은 양치질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이플란트연구소와 치약개발을 함께하고 있는 아이플란트치과는 2017년도 2018년도 소비자만족 대상을 연속 수상했으며 얼마전 품절대란을 겪었던 어른용 천연치약과 관련해 내년도 추가적인 성인 치약 신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