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태국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태국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지난 9월 2일(월) 태국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Uttaradit Rajabhat University)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는 1936년 설립된 태국 공립 대학교로 2014년 3월 동남아시아 국가 최초로 한국어교육학과를 개설해 한국어 교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국제교류 협약을 논의하기 위해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 주요 관계자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직접 방문했다. 우따라딧라차팟대학교 르앙뎃 웡라오(Ruangdet Wongla) 총장을 비롯해 핌파카 탐마싯(Pimphaka Thammasit) 교학처장, 쿠라위 클린클란(Kurawi Klinklan) 국제대학 부학장, 수카냐 루지메타밧(Sukanya Rujimethabhat) 사팃부속학교 교장 등이 자리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진정란 입학처장, 조기석 기획처장, 박기선 한국어학부 학부장, 그리고 한국외대 이병도 교수와 께와린 씨무엉(Kewalin Simuang) 교수가 방문단을 접견했다.

이날 논의 석상에서 양 대학은 상호발전과 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방안을 모색하는 등 국제교류 협약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교육과정 개발, 교직원의 교육·연구에 관한 교류, 양 대학 방문 교직원 및 학생에 대한 상호지원, 공동연구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방문단은 실제 강의 영상 촬영과 제작이 이뤄지는 사이버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견학해 콘텐츠 제작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스튜디오에서 직접 시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단은 사이버한국외대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한국어학부를 비롯한 각 학부·학과의 교육과정에 많은 관심을 표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양 대학 학생들을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류 및 교육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고자 한다.”며, “양 대학의 글로벌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