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금융교육 쉽고 재밌게"…보드게임 교구재와 영상 콘텐츠 개발

공유
0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금융교육 쉽고 재밌게"…보드게임 교구재와 영상 콘텐츠 개발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층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 교구재와 동영상 콘텐츠 '너만 모르는 비법'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층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 교구재와 동영상 콘텐츠 '너만 모르는 비법'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층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 교구재와 동영상 콘텐츠 '너만 모르는 비법'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서금원과 한국YWCA연합회·서울YWCA이 공동 개발한 보드게임을 활용해 대학생과 청년층에게 체험형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에게 필요한 금융생활정보, 신용관리 노하우, 불법대출 예방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한 참여형 보드게임으로, 금융생활 퀴즈 등 다양한 체험적 요소가 금융에 대한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영상 콘텐츠는 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서금원 금융교육포털,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영상 콘텐츠 '너만 모르는 비법' 시리즈는 너만 모르는 텅장 탈출 비법과 신용등급 올리기 비법, 금융사기예방 비법 등 총 4편으로 구성된다.

젊은층에게 익숙한 1인 미디어, 유튜브 형식을 차용해 각 주제당 10분 내외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이계문 원장은 “대학생 금융특강을 통해 직접 대학 현장을 다니다보니 청년의 실생활에 필요한 맞춤식 금융교육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꼈다”며 “이에 청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금융교육을 강화해 불법대출 등으로 청년 부채문제가 확대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금융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높여 청년들이 미래를 대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