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제 이디야커피도 드라이브 스루로 즐긴다”…1호 매장 ‘여수 한재DT점’ 오픈

공유
1

“이제 이디야커피도 드라이브 스루로 즐긴다”…1호 매장 ‘여수 한재DT점’ 오픈

이디야커피는 21일 전라남도 여수시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매장 1호점 ‘여수한재DT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디야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이디야커피는 21일 전라남도 여수시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매장 1호점 ‘여수한재DT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디야커피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등에서 주로 이용하던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를 이제 이디야커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는 21일 전라남도 여수시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매장 1호점 ‘여수한재DT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점포는 여수시의 대표적인 주거와 상업지인 여서 지역과 관광지인 돌산도 사이에 위치했다.

차량으로 15분 거리 내에 ‘이순신 광장’과 ‘돌산 공원’ 등 관광 명소들이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차량 내에서 편리하게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주문하고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이 점포는 드라이브 스루 이용객 외에도 매장에서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서 넓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연면적 239.6㎡(약 73평) 규모의 2층 매장에 1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좌석을 마련했으며 충분한 주차 공간과 함께 돌산대교와 여수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를 갖췄다.

이 업체 관계자는 “매장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1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라며 “여수 한재DT점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른 지역에도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픈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현재 2900호의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프랜차이즈다. 여수 한재DT점을 포함해 올해 3000호점 오픈을 돌파할 예정이다. 또 내년에는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 팩토리’ 건립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으로 가맹점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