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원순” DJ는 우리의 기적...그립다”

공유
0

박원순” DJ는 우리의 기적...그립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16일 오전 서울시청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열린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16일 오전 서울시청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열린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사진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박원순 서울시장은 18일 김대중 전(前)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거대한 산맥과도 같았던 당신은 우리의 기적이었다"며 "늘 그립다"고 추모의 뜻을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김 대통령은 시련의 순간마다 기적과 요행을 바라지 않고 온 몸을 던져 굴곡진 현대사를 헤치며 시대의 비전과 희망을 보여줬다"며 "혹독하리만큼 시련을 겪고 피와 땀을 흘리며 지키고 인내한 뒤에야 비로소 기적처럼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에 참석했다. 그는 추도식 후 묘역으로 이동해 헌화하고 분향을 했다.

이번 추도식은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위원회가 주최하고 김대중평화센터,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김대중기념사업회,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과, 더불어민주당, 민주평화당이 공동주관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