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루프트한자, 내년 봄부터 디트로이트-뮌헨 직항노선 운항

공유
1

[글로벌-Biz 24] 루프트한자, 내년 봄부터 디트로이트-뮌헨 직항노선 운항

이미지 확대보기
독일 루프트한자는 내년 봄부터 디트로이트- 뮌헨 직항노선을 운항한다고 디트로이트 프리프레스가 17일(현지시간) 전했다. 항공사는 2020년 5월 4일 월요일부터 주당 4편 수 목 금 토요일에 디트로이트 발 뮌헨행 편이 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트로이트공항 관계자는 디트로이트-뮌헨편은 뮌헨과 프랑크푸르트의 허브와 연계된 루프트한자의 관광 중심 장거리 프로그램 확장 계획의 일부라고 말했다. 또 델타항공이 유일하게 직항으로 디트로이트-뮌헨 노선을 띄운다.
웨인카운티 공항당국의 차드 뉴턴은 "루프트한자는 번창하는 자동차 산업에 중요한 시장인 뮌헨 행 항공편을 추가하는 서비스를 디트로이트에서 확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해당 양 항공사가 경쟁을 벌이면서 이들 두 항로를 증가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루프트한자는 지난주 노선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루프트 한자 이사회 멤버이자 네트워크 상무인 해리 호마이미스터는 "고객들이 앞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더 쉽게 도달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루프트한자는 향후 총 6곳의 미국 도시와 일부 국제 목적지까지의 운항편을 확장할 계획이다. 디트로이트 외 다른 미국 도시는 라스베이거스, 피닉스, 앵커리지, 올랜도 및 시애틀이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