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분석] 대구 이월드 박성현 회장 누구? 광주일고 동문 이낙연 테마주

공유
0

[기업분석] 대구 이월드 박성현 회장 누구? 광주일고 동문 이낙연 테마주

[기업분석] 알바생 참변 대구 이월드 박성현 회장 누구?   광주일고 동문 이낙연 테마주 … 놀이기구 다리절단이미지 확대보기
[기업분석] 알바생 참변 대구 이월드 박성현 회장 누구? 광주일고 동문 이낙연 테마주 … 놀이기구 다리절단
[기업분석] 다리절단 사고 대구 이월드 박성현 회장, 광주일고 동문 이낙연 테마주 … 남선알미늄, SM그룹 삼환기업

대구 이월드에서 놀이기구 다리절단 사고가 일어났다.
16일 대구 놀이공원 이월드에 따르면 한 근무자가 놀이기구 허리케인에 다리가 끼여 오른쪽 무릎 아래가 절단됐다.

이 근무자는 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았다.

경찰은 대구 이월드의 근무자 다리 절단 사고와 관련하여 놀이공원 측의 관리상 주의의무 위반이 있었는지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이월드는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는 이낙연 총리와 연관하여 이낙연 테마주로 불린다.

코스피 코스닥등 증시에서는 이월드 박성수 그룹 회장이 이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이낙연 테마주에는 남선알미우[008355]과 남선알미늄[008350]등도 거론되고 있다.
남선알미늄은 계열 관계인 SM그룹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이라는 이유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 회사들은는 이 총리가 회사 사업과 무관하다고 밝히고 있다.

이랜드 그룹 박성수 회장은 1953년 전라남도 목포 출신으로 광주일고와 서울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처음에는 이화여대 학교 앞에서 2평짜리 ‘잉글랜드’라는 이름의 옷가게로 의류사업을 했다. 이후 회사 이름을 이랜드로 변경했다. 데코와 뉴코아 그리고 해태유통, 태창, 한국까르푸 등 20여 개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대외활동을 잘 하지 않아 ‘은둔의 경영자’로 불린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