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LG전자, 인도에 물 사용량 절반 줄인 세탁기 선봬

공유
0

[글로벌-Biz24] LG전자, 인도에 물 사용량 절반 줄인 세탁기 선봬

물 40%, 전기 30% 절약 ‘5성급 세탁기’...인도 소비자 맞춤형 제품으로 승부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대표적인 물 부족 국가 인도에서 물 사용량을 절반으로 줄인 세탁기를 내놨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4일(현지시간) LG전자가 인구 14억 명 인도에 5성급(5-star rated) 세탁기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사실상 최고급 세탁기를 출시한 셈이다.
로이터통신은 5성급 세탁기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한 각종 첨단 기능이 갖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전력 소모는 적지만 강력한 힘을 갖춘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비롯해 스프레이처럼 물을 뿌리는 ‘제트 스프레이’, 강력한 세척력을 갖춘 터보워시, 강력한 물줄기를 통해 단단한 먼지를 제거하는 ‘터보 드럼, 옷 종류에 따라 세척 방법을 정할 수 있는 ‘6 모션 디렉트 드라이브’ 등이 대표적인 첨단 기능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새 세탁기는 물은 최고 40%, 전기는 최고 30%까지 절약할 수 있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 시장에 최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인도 5성급 세탁기 성능을 감안해 제품 10년 보증 제도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새 세탁기는 모두 35종에 이르며 가격은 1만2000~4만 루피(20만4480~68만1600 원)다.

비제이 바부(Vjay Babu) LG전자 인도법인 가전 담당 부사장은 “LG전자가 가전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5성급 세탁기를 내놔 기쁘다”며 “LG전자는 인도 고객 수요에 맞춰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