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KT테크놀로지스, 가나보건부(GHS)와 전염병 예방 플랫폼 GEEP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KT테크놀로지스, 가나보건부(GHS)와 전염병 예방 플랫폼 GEEP 출시

지난 14일부터 서비스 개시… KT "GEEP는 에볼라등 감염병 대처 업그레이드할 것"

KT테크놀로지스가 가나보건부(GHS)와 공동으로 전염병 예방 플랫폼 GEEP(the Global Epidemic Prevention Platform)을 출시했다.

모던가나닷컴 등 가나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KT테크놀로지스는 지구촌의 복지문제에 대처하는 일환으로 가나에 GEEP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GEEP플랫폼은 질벌의 예방을 위해 건강과 통신기술에 관한 빅테이터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KT의 미래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해 가나의 건강 정보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KT와 가나 정부의 공동 노력의 결과다.

KT는 지난 14일 아크라시티 호텔에서 열린 출시행사이후 공식적으로 GEPP 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했다. GHS와 연계된 이 프로젝트는 한국과 가나의 최초의 민간-민간 파트너십이다.

이동면 KT미래플랫폼사업부문 부문장(사장)은 “이라며 “ KT는 글로벌 인간의 복지에 대처하는 국제적인 공동프로젝트에 다양한 기술과 능력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