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대학교 GOP팀, 한은 통화정책 경시대회 금상 수상

공유
1

서울대학교 GOP팀, 한은 통화정책 경시대회 금상 수상

한국은행이 주최한 2019 통화정책 경시대회에서 서울대학교 GOP팀이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은행이 주최한 2019 통화정책 경시대회에서 서울대학교 GOP팀이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은행
서울대학교 GOP팀이 한국은행이 주최한 2019 통화정책 경시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은행은 14일 통화정책 경시대회 전국결선대회 결과 서울대학교 GOP팀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은상은 부산대학교 강조팀, 동상은 전남대학교 VALUE팀과 한밭대학교 골디베어팀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승범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은 “통화정책 경시대회가 대학생들이 자기계발 측면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의가 크다”며 “젊은이다운 창의적인 발상과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우리 경제의 현안과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해 보고 각자가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통화정책 경시대회는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했다. 대회 참가한 팀들은 통화정책 결정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으로 정한 한 가지 이슈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갖는다. 또한 국내외 경제 동향과 전망 등의 판단을 토대로 한 정책금리 결정 과정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과정을 평가해 시상한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