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HMR로 즐기는 ‘新인싸 안주’ 벌집 껍데기, 쿠캣 벌집 껍데기 2종 출시 기념!…쿠캣의 '꿀맛 아이템' 모음전!

공유
1

[카드뉴스] HMR로 즐기는 ‘新인싸 안주’ 벌집 껍데기, 쿠캣 벌집 껍데기 2종 출시 기념!…쿠캣의 '꿀맛 아이템' 모음전!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쿠캣=2019.07.31] 새로운 ‘인싸안주’로 떠오른 벌집 껍데기를 고깃집이 아닌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이색 가정간편식(HMR)이 등장했다.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이 운영하는 쿠캣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신제품 ‘쿠캣벌집 껍데기’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쿠캣 벌집 껍데기는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새끼’에서 가수 김종국이 먹으며 화제에 오른 벌집 껍데기를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양념이 없거나 동봉된 것이 아니라 돼지껍데기 자체에 고루 베인 제품이라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누구나 간단히만들 수 있다.

돼지껍데기의 껍데기와 지방층을 황금비율로 조합해 두툼하지만 질기지 않고 오히려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또, 고르고깊게 박힌 벌집 모양 칼집에 특제 양념을 24시간 숙성시킨 덕분에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와 잡내가 없을뿐 아니라, 씹으면 씹을수록 풍부한 육즙과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터져 나온다. 수입 냉동 돼지고기 대신 100% 국내산 냉장 한돈 만을 사용해신선함 한껏 살렸다는 점도 돋보인다. 맛은 은은한 감칠맛이 돌면서 짜지 않은 갈비양념과 고소함과 매콤함이일품인 매콤양념 등 두 가지로, 두 제품 모두 혼술·홈술족을 위한 안주는 물론, 남녀노소 온 가족을 위한 반찬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가성비도 뛰어나다. 1팩에 2인분(280g)인 넉넉한 양으로, 양념으로 무게를 늘려 중량이 속이지 않고 원육 만으로 280g을 꽉 채웠다. 현재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가격은 갈비양념, 매콤양념모두 1팩 3900원이며, 벌집 껍데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인절미 콩고물은 1개(22g)당 1500원이다. 갈비양념, 매콤양념각 1팩씩 총 2팩에 인절미 콩고물 1개로 구성된 모둠 껍데기 세트는 정가에서 6% 할인된 87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쿠캣 이문주 대표는 “외식이 아니면 접하기 어려운 트렌디한먹거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쿠캣마켓의 특장점”이라며, “신제품 쿠캣 벌집 껍데기가 쿠캣 꼬막장, 딱새우장, 띵커바디 오늘귀리, 쿠캣 고구마빵 등의 뒤를 잇는 쿠캣 PB 제품의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길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된 푸드 컴퍼니다. 국내 최대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등 70여 개의 푸드 채널을 운영 중으로, 총 구독자 수는 2900만 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통해 F&B 분야로도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가정간편식, 다이어트식, 건강 음료, 디저트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40 여 개 PB 제품을 쿠캣마켓에서선보이고 있으며, 매월 3~4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빠르게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