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UBS, 구조조정 착수…일자리 수백 개 줄어들 듯

공유
0

[글로벌-Biz 24] UBS, 구조조정 착수…일자리 수백 개 줄어들 듯

스위스 글로벌 투자은행 UBS가 인원을 감축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나선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글로벌 투자은행 UBS가 인원을 감축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나선다. 사진=로이터/뉴스1
수익성 악화로 고민하고 있는 스위스 글로벌 투자은행 UBS가 구조조정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는 최근 소식통을 인용해 UBS그룹이 부진한 성과에서 벗어나기 위해 투자은행에 대한 구조조정에 나설 것이라며 수백건의 일자리 감축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UBS는 구조조정을 통해 자산관리 부서들을 강화하다는 구상이다. 최고 부유층 고객에게 매력적인 산업들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수익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사모펀드와 연금 국부펀드와의 사업 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UBS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4억4000만 달러로, 전 분기 대비 23%나 감소했다. 이는 주식 수익 감소와 외환, 금리 및 신용 하락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다만 강력한 기업 거래 파이프 라인을 바탕으로 자문 수입이 증가하면서 이익 하락폭을 줄였다.

투자은행 업계는 정치적 불확실성과 지정학적 불안이 경제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향후 수 분기 동안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금리 인하는 은행 이자 수입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전망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