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오사카 찾는 한국인 관광객 30% 급감

공유
0

일본 오사카 찾는 한국인 관광객 30% 급감

일본이 '화이트리스트'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하면서 한일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4일 오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한 여행사 일본행 출국수속 카운터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일본이 '화이트리스트'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하면서 한일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4일 오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한 여행사 일본행 출국수속 카운터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뉴시스
일본의 경제 도발로 반일감정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도통신은 7일 오사카 관광국 관계자 말을 인용 "항공회사와 여행회사의 정보를 종합하면, 6~7월 오사카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의 수가 전년 대비 30% 이상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올해 들어 한일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지난 5월 오사카 간사이(關西)공항을 통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의 수가 전년 대비 19% 줄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본의 한 여행대리점 관계자는 7월 중순 이후 여행상품 신규 신청이 끊겼다면서 "정치 상황의 영향이 있었던 적은 많지만, 이번처럼 (한국인 여행자가) 줄어든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