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마스터카드, 가상통화와 지갑 상품 개발 위한 프로젝트 팀 구성 시동

공유
0

[글로벌-Biz 24] 마스터카드, 가상통화와 지갑 상품 개발 위한 프로젝트 팀 구성 시동

마스터카드는 가상통화 지갑 상품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팀 구성을 위해 여러 고위직을 포함한 블록 체인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다고 블록체인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가 6일(현지시간) 전했다.

구인 정보 사이트에 따르면, 수석 블록 체인 엔지니어, 엔지니어링 책임자, 제품 개발 및 혁신 담당 이사,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가상 통화 지갑 제품 관리 담당 이사 등을 찾고 있다. 네트워크 기술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결제 플랫폼 네트워크 담당 이사, 전략적 프로그램 관리 담당 수석 애널리스트 등 기타 고위직의 구인 정보에도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언급되어 있다.
특히 가상 통화 지갑 제품 관리 담당 이사의 경우 지갑 솔루션을 포함한 혁신적인 가상 통화 솔루션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발 등을 지휘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제품 개발 혁신 담당 이사,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그리고 가상통화 지갑 제품관리 이사는 마스터 카드의 특허 포트폴리오 관리와 신규 특허 출원을 맡게 된다.

채용 정보는 가상 화폐 업계에 매우 긍정적인 톤으로 기술되어 있으며 구직 희망자에게 '파괴적인 능력'과 '가상통화가 교차하는 첨단 장소에서 일하려는 의지' '무언가에 대한 구축 야망'을 갖고 있는 지를 묻고 있다

회사는 새로운 팀이 사내에서 블록 체인의 개념을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사와 부사장급들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향을 주고 합의를 창출하는 회사 전체가 공유하는 비전 설정 역량'도 요구하고 있다.

마스터 카드는 페이스북의 가상 통화 '리브라(Libra)' 출시를 잠정적으로 지원하는 컨소시엄인 리브라협회(Libra Association)에 가입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현재 리브라의 미국내 지갑 인 '칼리브라(Calibra)'를 위해 필요인력을 채용 중이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