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러 레드카펫 스튜디오, 양국 콘텐츠 상호교류 협력 협약

공유
0

KT-러 레드카펫 스튜디오, 양국 콘텐츠 상호교류 협력 협약

자회사 KTH통해 한국 콘텐츠 제공하고 러 콘텐츠 국내 소개

KT가 러시아 레드카펫스튜디오와 협력 협약을 맺고 상호 콘텐츠 교류에 나선다고 러시아 레그넘이 6일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KT가 러시아 레드카펫스튜디오와 협력 협약을 맺고 상호 콘텐츠 교류에 나선다고 러시아 레그넘이 6일 보도했다.
KT와 레드카펫 스튜디오가 상호 콘텐츠 공급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러시아 매체 레그넘이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안톤 칼 레드 카펫 스튜디오 최고경영자(CEO)와 성보강 KTH 콘텐츠담당이 이 계약에 서명했다.이어 KT는 레드카펫 측에 문화교류를 할 준비가 돼 있으며, 자회사 KTH를 통해 한국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러시아 콘텐츠를 공급받아 한국시장에 배급하고 싶다는 의향을 전했다.
이 계약에는 한국 문화원 관계자 비문제(VimunJeh)도 참석했다. 그녀는 “이번 합의는 한국과 러시아의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것”이라며 “이런 협약은 양국간 협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협약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러시아 노브고로드 로우에서 열린 러시아 웹페스티벌 ‘리얼리스트 웹페스트’에서 체결됐다. 이 행사에는 러시아, 아르헨티나, 캐나다, 영국, 스페인, 이스라엘, 싱가포르, 이탈리아, 핀란드, 벨기에, 중국 등이 참가해 33개의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