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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중국, 모바일 게임 인구 5억5400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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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중국, 모바일 게임 인구 5억5400명 돌파

상반기 매출액 1163억 위안…컴퓨터 온라인 게임은 하락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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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산업은 1년 간의 엄격한 관리 감독 기간을 지나 확장기에 돌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기관인 감마 데이터의 '2019년 중국 상반기 게임 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중국 게임 산업의 실질 매출액은 1163억위안으로 그 가운데 모바일 게임 산업 매출은 700억 위안으로 나타났다. 이는 동기대비 18.8% 증가한 반면 컴퓨터 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 유저 규모는 5억5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5.1% 증가했다. 네티즌 규모 증가 및 짧은 동영상 등으로 인한 게임 유저 범위 확장 등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중국산 게임의 매출은 57억3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중국산 게임의 수준이 올라가고 중국 국내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