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에미레이트항공, 스카이트랙스 선정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 1위

공유
0

[글로벌-Biz 24] 에미레이트항공, 스카이트랙스 선정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 1위

에미레이트항공 A380 여객기. 사진=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항공 A380 여객기. 사진=에미레이트항공
중동항공사 에미레이트항공이 전 세계 항공사 가운데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 1위에 올랐다.

로이터통신은 30일(현지시각) "에미레이트항공이 영국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한 '2019 최고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항공사'에 뽑혔다"며 "올해 2위는 카타르항공이 차지했고 싱가포르항공이 그 뒤를 이었다"고 보도했다.
스카이트랙스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탑승객 200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전체 항공여행 경험에 대한 평가 조사를 실시해 전 세계 항공사 순위를 공개했다.

부문별로는 일등석은 싱가포르항공, 일등석 라운지는 스위스항공, 비즈니스석은 카타르항공, 비즈니스석 라운지는 유나이티드항공, 프리미엄 일반석은 버진애틀랜틱, 일반석은 일본항공이 각각 최고 항공사로 선정됐다.

또한 승무원은 싱가포르항공, 청결은 에바항공이 각각 최고 항공사로 뽑혔으며 최고 저비용항공사(LCC)는 에어아시아, 가장 향상된 항공사는 필리핀항공이 선정됐다.

에미레이트항공은 현재 최대 20MB까지 무료 기내 와이파이, 한국어 콘텐츠 포함 약 4000개 다양한 채널로 구성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객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에미레이트항공 관계자는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에서 '최우수 기내 엔터테인먼트 어워드'를 15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