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2 착륙 사진 동영상 공개

공유
0

[글로벌-Biz 24]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2 착륙 사진 동영상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25일(현지 시간)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 2가 재착륙에 성공했을 때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했다.

많은 과학적 성과가 태어나기를 기대하고 착륙 지점을 전래 동화에 나오는 '요술 방망이(打出の小槌)'라는 이름을 지었다. 1차 착륙 지점은 '보물'이었다.
하야부사 2는 지난 11일 소행성 '류구'에 다시 착륙했다. 발표에 따르면 기체의 일부가 접지하는 순간 돌이나 모래를 채취하기 위해 총알이 발사되고 몇 초 후 이륙했다. 사진에는 지표의 전체 모습이 명확하게 나와있다.

하야부사 2는 태양계의 46억년 전 그대로 모습의 모래와 돌을 채취하기 위해 사상 처음으로 소행성에 인공 분화구를 만들었다. 지하에 잠들어 있던 모래가 쌓인 부근에서 착륙 채취에 도전했다.

하야부사 2는 올 가을까지 추가 조사를 계속해서 연말에 7억㎞의 귀로(歸路)에 오른다. 내년 말께 소행성 '류규'의 모래와 바위가 들어간 캡슐을 지구에 갖고 올 예정이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